FAQ - 복음 전도

Go

FAQ - 복음 전도

질문. 한국 순교자의 소리는 전도와 제자양육 사역만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총체적 해결 방법인가요?

먼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사역의 100퍼센트가 북한지하교회를 지원하는 전도 및 제자훈련사역인 것은 사실입니다. 저희가 왜 이렇게 적극적인 복음사역에 집중하는지 설명하기 앞서 우리는 왜 북한정부가 전도와 제자훈련사역을 가장 중한 국가범죄로 여기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가 ‘믿음의 세대’라는 책에서 소개하였듯이 북한은 세계역사상 유일하게 의도적으로 기독교 사상을 왜곡하여 국가기초사상을 만든 최초의 국가입니다. 북한주민들이 처음으로 복음을 들었을 때 대부분 이렇게 반응합니다: ‘왜 우리 사상을 본 땃습니까?’ 기독교만이 주체사상(북한의 공식 정치사상) 전적으로 거짓이라는 것을 밝혀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도와 제자훈련사역이 인도주의적 지원보다 더 근본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인해 북한은 전도와 제자훈련사역을 매우 위협적으로 생각합니다. 주체사상은 북한주민들이 살아가는 목적은 김씨 가문을 보호하기 위한 ‘살아있는 폭탄’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북한주민들은 유일하신 하나님께서 그들 자신의 희생을 요구하는 대신 하나님 자신의 삶을 희생하였다는 사실을 알기 전까지는 어떠한 인도주의적 교육이나 지원도 그들이 태어난 정신적 감옥으로부터 자유롭게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