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국수공장

Go

FAQ - 국수공장

저희 교회는 북한에 있는 국수 공장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북한 주민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까?

먼저, 저희는 여러분의 교회가 북한에 있는 형제 자매들을 기억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이 질문은 어떻게 보면 인도적 지원이 북한을 돕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인가?’하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저희의 관점에서도 이것은 매우 생각해 볼만한 문제입니다. 이에 관해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남한으로 온 북한 탈북민들은 한결같이 북한에 인도적 지원 프로젝트를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북한에 여전히 친척들과 친구들이 있고 그들이 배를 곯고 있음에도 왜 이들은 국수 공장과 같은 프로젝트들을 반대하는 것일까요?

이들의 우려는 복합적입니다. 수년 전, 후원자들은 북한 사람들에게 지원한 식량이 실제로는 북한군대에 지원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지원된 식량이 특정된 일부 지역이나 북한 정부에 충성된 사람들에게만 지원이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지원된 식량이 실제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북한 정부가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고 북한 주민의 충성심을 시험하기 위해 이용되는 것입니다.

또한 남한으로 온 북한 탈북민들이 비슷하게 우려하는 것은 이러한 식량 지원은 북한 정부가 무기 실험이나 북한 정부의 선전과 같이 궁극적으로 북한 주민에게 해가 되는 용도에 돈을 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이러한 식량 지원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문제들이 있지만 우리가 북한에 지원을 하지 않으면 북한 주민이 굶어 죽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북한이 받는 지원이 모든 북한 주민에게 동일하게 돌아갈 것이라고 판단하는 것이고, 북한의 식량부족은 북한의 자금부족 문제보다 국가 자금지원 우선순위에 대한 문제라는 점을 간과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북한 지원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마다 항상 이렇게 조언을 합니다. 이에 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십시오. 제일 잘 아는 사람들은 바로 북한에서 살았던 사람들입니다. 북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탈북민들의 반대는 강력하면서도 쉽게 들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북한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어떻게 주어야 할 지에 대한 다른 질문들이 있습니까? 저희에게 문의 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