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책임성

Go

재정 책임성

‘순교자의 소리’, 한국 기독교재정투명성협회 1호 인증 회원 되다

한국 재정투명성 협회 는 가장 건강한 재정 시스템의 모델로 사단법인  <순교자의 소리>를 꼽았다. 2015년 한국 재정투명성 협회가 설립된 뒤 해당 이사회를 한국 기독교계에서 가장 건강한 재정 시스템의 모델인 ‘순교자의 소리’를 1호 인증 회원으로 선정했다.  

한국 재정투명성 협회는 미국 복음주의 교회재정 책임위원회(ECF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주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한국 교회 의 투명한 재정 관리와 운용 상의 투명성과 관련해 기독교 교회  및 단체에게 도움을 주고 인증을 해주기도 한다. 황호찬 대표는 순교자의 소리는 매년 감사를 받아왔는데 , 지난 번 폴리 목사가 재무제표 등 모든 재정 경영을 보여주었을 때 매우  놀랐다. 다른 곳에 가서도 <순교자의 소리>만큼만 하면 된다고 이야기하곤 한다 .”라고 말했다

<순교자의 소리>는 2014년까지 재정을 포함한 모든 행정이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 사무실에서 이뤄졌으며,  당시 단체의 재정은 미국 복음주의 교회재정 책임위원회(ECFA)를 통해 이미 인증을 받았다.  이후 공동 대표인 에릭폴리 목사와 현숙폴리 박사 가 한국으로 이주하게 되면서  단체의 재정과 행정은 한국에서 이뤄지게 되었다. 한국에서의  <순교자의 소리> 재정은 매년 감사 를 받았다. 특히 다른 나라들과의 협력 사역이 많아 영어로 감사 결과를 내기 위해  두 배 의 비용을 감당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