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사역

Go

풍선 사역

풍선 사역이란 무엇인가요?

폐쇄국인 북한에서 정부의 허가 없이 문서를 배포하는 행위는 사형죄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육지를 통해 운송하고 배포하는 방법은 굉장히 위험한 일입니다. 적발되는 순간 이들은 강제 노동을 하거나 목숨을 잃는 일까지 감수해야 합니다. 복음 전도지나 성경과 같은 기독교 문서를 배포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기독교 메시지를 수소가스로 채운 커다란 풍선에 담아 북한으로 들여보냅니다.

 

무엇을 날려보내나요?

우리는 복음 전도지에서부터 전단지, 그리고 신약성경 전체를 번역한 내용까지 모두 배포했습니다. 2016년에는 13,000 장의 기독교 전단과 40,000 부의 신약성경 그리고 5,000 개의 USB 드라이브를 풍선에 담아 북한으로 날려보냈습니다.

 

어디에서 풍선을 띄우나요?

풍선은 남북한의 국경 근처에 위치한 시골지역 중 바람이 잘 부는 장소에서 띄우게 됩니다. 풍선이 올바른 방향으로 목적한 위치에 도달하도록 철저한 기상관측이 사전에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여러 장소에서 풍선을 띄워 복음을 접하지 못한 지역들에 기독교 자료들을 배포하게 됩니다.

 

누가 풍선을 띄우나요?

풍선 사역팀은 한국 순교자의 소리 유유 선교학교 스태프와 학생들로 구성됩니다. 우리 팀은 상시 대기 중이고 밤이든 낮이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풍선을 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풍선 사역은 어떤 식으로 보여지나요?

일반적으로 딱히 어떻다고 설명하긴 어렵지만, 아래의 비디오를 통해 2013년 최근에 있었던 풍선 사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띄워진 풍선들은 어디로 가나요?

우리는 선진 GPS기술을 이용해 풍선들이 정확히 어디로 떨어지는지 추적합니다. GPS로 추적한 풍선의 이동경로에 대해 더 알아보기

 

이 사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풍선 사역 소식지"에서 확인하세요!

북한에 성경을 들여보내는 사역에 동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