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The Martyrs - Korea

Go

해외사역

피터 야섹, 자신의 감옥 생활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다

Posted by 기타 기고문 on with   Comments

오랫동안 미국 순교자의 소리에서 섬겨 온 사역자 피터 야섹은 ‘간첩 행위’와 ‘정부와 전쟁을 벌인’ 혐의로 수단에서 거짓 기소되어 445일간 감옥에서 생활한 후, 마침내 프라하의 가족들 품으로 돌아왔다.

거의 15개월 가까이, 피터 야섹은 하르툼에 있는 다섯 개의 감옥에 수감됐었고, 각각의 감옥은 그전보다 더 엉망이었다. 그러면서 그는 마약 사범들과, 난폭한 범죄자들 그리고 심지어는 IS 전사들과 같이 감방에서 지내야만 했고, 기독교 믿음을 가졌다는 이유로 신체적, 정서적 학대를 경험했다. 이 모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는 수단 사람과 에리트레아 사람, 그리고 급진적인 무슬림 수감자들에게도 계속 복음을 전했고, 그 중 몇몇을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했다.

석방되기 바로 직전, 피터 야섹은 물이 전혀 없는 감옥에서 3일을 보내야 했다. 이것이 그에게는 무엇보다도 큰 어려움이었다고 그는 말했다. 3일 동안 간수들이 자지 못하게 독방 문을 탕탕 치는 바람에 그는 한잠도 자지 못했고, 심지어 그가 누울 때면 쥐들이 침대와 그의 몸 위를 기어 다녔다.

피터 야섹은 그가 인내한 모든 것을 생각하며 빌립보서 1장12절을 나눴다. “형제들아 내가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 전파에 진전이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피터는 “주님께서 저의 감옥생활을 그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사용하신 것을 보면 놀랍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감옥에 갇힌 자들이나, 우리가 감옥에 있을 때 그리스도에게 그들의 삶을 전적으로 헌신한 자들과 주님을 현재 섬기는 자들을 포함한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힘이 됩니다.” 라고 말했다.

15년 이상, 피터 야섹은 미국 순교자의 소리와 함께 지역 지도자로서 세계에서 가장 적대적인 지역과 기독교 금지국을 다니며 핍박받는 그리스도인들을 섬겼다. 그는 감옥에서 24kg이나 살이 빠졌지만, 풀려난 후 행한 집중적인 의료 검사 결과, 그 어떠한 건강 문제도 보이지 않았다. 피터 야섹은 이것을 기적이라고 여긴다. 그는 동료 수감자들이 말라리아 환자였고, 감옥에서 콜레라가 발생한 것을 감안하여 이런 결과를 예상하지 못했다.

 “끔찍한 조건들에도 불구하고, 저는 어떠한 심각한 병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말라리아를 앓았다고 나눈 후에 말했다. “주님은 진실로 위대하시고 신실하십니다.”

당국은 201512, 피터가 수단 기독교인들을 방문하고 한 남성에게 치료비를 제공한 후 피터 야섹을 체포했다. 세 명의 수단 사람들, 쿠와 샤말(Kuwa Shamaal)과 하산 압둘라힘(Hassan Abduraheem) 목사 그리고 압둘모님 압둘마우라(Abdulmonem Abdulmawla) 또한 체포됐다. 피터 야섹은 ‘종신형’을 선고받았는데, 수단 체제에서 간첩활동으로 20, 추가 혐의로 4년을 선고받았다. 샤말 목사는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풀려났다. 압둘라힘과 압둘마우라는 아직 갇혀 있으며, 각각 12년형을 선고받았다.

피터 야섹은 감옥 안 그들의 상황으로 인해 수단 교회가 대담해지고 있다는 증거를 봤다. 하르툼, 누바 산과 수단의 다른 지역에서 온 기독교 형제 자매들은 그들의 재판 중 법원으로 찾아왔다. 경찰은 그들이 건물로 다가오는 것을 막으려 시도했으며, 교인들은 기독교 노래들을 불렀다.

”법원 심문을 기다리는 동안, 우리는 법원 감옥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목소리를 분명히 들을 수 있었고, 벽과 가시철조망 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들을 들으며 특별히 우리 중 누바 산에서 온 목사들의 눈에 눈물이 차 올랐습니다.“ 피터는 그 때를 상기하며, “저희에게 정말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피터 야섹은 미국의 기독교인들이 자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또한 위로를 얻었다. 그는 그의 안전과 건강, 그리스도를 증언할 수 있게 된 것, 그리고 석방을 위해 기도하고 금식해 준 모든 사람들에게 고마워했다.

 “저는 감옥에 갇힌 사람에게 사람들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님에게 개인적인 약속을 하나 했습니다. 수감되어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매일 기도할 것입니다. 이것이 너무 중요하기 때문이죠. 우리 모두는 여러분의 기도가 필요했습니다.”

Tags: is, 감옥, 야섹, 이슬람, 체코, 피터, 핍박, 릴리즈 수단, 에리트레아, 무슬림, 급진주의 무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