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The Martyrs - Korea

Go

해외사역

<에리트레아 수감 기독교인 석방 소식: 2018년 6월 7일>

Posted by 기타 기고문 on with   Comments

오크바미셸 하이미노 목사가 석방되었다는 소식을 순교자의 소리가 확인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오크바미셸 목사는 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칼레 히오트(생명의 말씀) 교회 담임 목사인 오크바미셸 하이미노는 2003, 기독교 활동으로 수감된 최초의 담임 목회자이자 에리트레아 기독교 지도자입니다. 그때 오크바미셸은 감옥에서 몇 주를 지냈습니다.

그 후 20051, 결혼식에 참석 중이던 오크바미셸 목사는 66명의 다른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을 비롯한 신랑, 신부와 함께 모두 체포당했습니다. 정부 당국은 이들을 사와(Sawa) 수용소로 보내서 군사 처벌을 받도록 지시했습니다. 체포된 기독교인들은 대부분 몇 달 지나지 않아 차례로 풀려난 반면, 오크바미셸 목사를 비롯한 6명은 계속 구금되어 있었습니다.   

오크바미셸 목사는 기독교 신앙을 부인하지 않아 독방에 감금당했고, 심한 학대를 받았습니다. 비인간적인 환경에서 4개월을 보낸 뒤, 오크바미셸 목사는 정신 이상 증세로 고통을 받았고 결국 석방되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0710, 다시 체포되어 제5 교도소에 수감되었다가 이번에 석방되었습니다.  

오크바미셸 목사가 석방되게 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오크바미셸 목사를 육체적, 정서적, 영적으로 치료해주시도록 기도해주십시오. 그가 감옥에서 보낸 긴 시간을 잘 극복하고 새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주님의 보호하시는 손길이 그를 만져주시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직도 수감되어 있는 에리트레아 기독교인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들을 돌보시도록, 그리고 그들이 석방될 수 있도록 중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에리트레아 기독교인에 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기 원하시면 한국 VOM이 펴낸 기독교 금지국 총서 제1권 『에리트레아-갇혀버린 민족』을 읽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도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웹사이트 도서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