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The Martyrs - Korea

Go

순교자들의 이야기

예수쟁이들 #24: 기도의 능력

Posted by 기타 기고문 on with   Comments

오슨 빌라

쿠바

1995년

 

1995년 524일 오전 9, 쿠바 경찰은 오슨 빌라 목사의 집으로 찾아와 그를 체포했다. 그 다음 날, 카마구에이에 있는 관공서 앞 거리에는 수 천명의 성도들이 모여 부당한 체포에 대해 반대시위를 했다.

이 일은 모든 가정 교회를 폐쇄하려고 만들어진 새로운 법을 시행하려는 카스트로 정부의 마지막 조치였다. 2,500명 회중이 출석하는 큰 가정교회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오슨은 쿠바의 하나님의 성회 중심 지구의 감독자이기도 했다.

지난 4년 간, 종교의 자유 규제를 분명히 완화하며, 공산당 정부는 이 가정 교회들의 발전을 용인했었다. 하지만 성도들의 전례 없는 급격한 성장을 보면서 그들은 입장을 바꿨다.

쿠바 교회는 전례 없는 부흥을 경험 중이었다. 카마구에이 지역 한 곳에만 85개의 가정 교회가 있었다. 정부 지도자들은 격분하였고, 이 가정 교회들이 쿠바 정부를 위협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그들은 오슨 빌라와 같은 지도자들이 모든 가정 교회를 패쇄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그러나 그 어떤 교회도 문을 닫으려 하지 않았다.

신자들의 반대시위에도 불구하고, 오슨은 공정한 재판을 받지 못했다. 그의 변호사는 변호할 기회 조차 부여 받지 못했다. 524, 그는 19개월 형을 선고 받았다.

23년 전, 오슨 형제는 자신의 의료 경력을 다 포기하고 쿠바 전역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했다. 그 이후로, 그는 전도자로서, 기독교 청소년 지도자로서, 청소년 자문관으로서 섬겨왔다. 그것으로 인해, 그는 수 차례의 수감생활과 협박을 당했다.

그와 그의 가족, 그의 교회의 이야기는 전 세계로 기도하는 성도들에게 퍼져 나갔다. 199632, 그는 조기 출소 됐고, 가택 연금에 처해졌다.

출소 되면서, 빌라 목사는 감옥 안의 삶에 대해 나눴다.

저는 기도의 능력으로 인해 큰 감사를 전합니다. 저는 하나님께로부터 힘을 얻었고, 한번도 아픈 적이 없었습니다. 독감도, 피부병도, 그 어떠한 질병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재소자들에게 복음을 전할 많은 기회를 가졌습니다.”


너희의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나를 구원에 이르게 할 줄 아는 고로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사도 바울

주후 65년 로마에서 순교

(빌립보서 1장19-20절, 개역개정)

Tags: 순교자, 예수, 쟁이, 예수댕이들, 오슨, 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