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Of The Martyrs - Korea

Go

국내사역

무료 세미나 및 도서: 한국 초기 기독교인들과 지하교회의 도움을 통한 ‘성경 기독교’로의 회귀

Posted by Rev. Eric Foley on with   Comments

11 6 월요일 저녁 7 30, 한국 순교자의 소리는 () 혁명을 어떻게 성경적으로 반응할지에 대한 주제로 번째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참석자에게는 에릭 폴리 목사의 신간 서적 지하교회로 살라(Living in the Underground Church) 무료로 제공됩니다.

동성애에 관하여 하나님은 어떻게 말씀하시나요? 하나님은 우리가 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살아야 한다고 지시하시나요? 이것이 오늘날 한국 기독교인이 성경 속에서 다급히 해답을 찾고 있는 질문들입니다. 하지만, 만약 한국 초기 기독교인들과 오늘날 기독교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들의 지도를 받고자한다면, 이러한 질문들은 잘못된 것입니다.

이것이 한국 순교자의 소리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에릭 폴리 목사가 주장하는 바입니다. 폴리 목사는 자신의 신간 서적 『지하교회로 살라』를 통해, 오늘날의 한국 교회가 성경 기독교”로 돌아가도록 도움을 줄 성경 속에서 답을 찾아야 할 질문 여섯 가지를 제시합니다.

“선교사들은 가장 초창기 한국 기독교인들을 일컬어 ‘성경 기독교’라고 묘사했다”라고 폴리 목사는 말합니다. “이들 한국의 초창기 기독교인 세대는 주로 현재 일어나는 일이나 복된 삶을 사는 법에 대해 하나님이 뭐라 말씀하시는지를 알기 위해 성경을 읽은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에 대해 뭐라 말씀하시는지를 알기 위해 성경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당면한 큰 어려움 속에서도 어떻게 온전히 기독교인으로 살 수 있는지를 그들은 배웠습니다.”

같은 성경 읽기 방법을 오늘의 지하교회, 즉 기독교에 적대적인 환경이어서 기독교인이 신앙을 굽히지 않고서는 사회 체제에 참여할 수 없는 국가 내 교회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폴리 목사는 말합니다.

폴리 목사는 또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지하교회 기독교인들이 자신들이 직면하고 있는 핍박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알기 위해 성경을 읽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거듭거듭 우리가 발견하는 사실은 극심한 핍박이 기독교인으로 하여금 기독교의 본질로 돌아가게 한다는 것이며, 기독교의 본질은 바로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폴리 목사는 교회가 지하에 존재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교회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그런 환경 속에 처한 기독교인들이 핵심을 핵심으로 보존하는 법”과 하나님의 성품에 온전히 집중하며 성경을 읽는 법을 배웠기 때문이라고 그는 생각합니다.

한국 기독교인 또한 같은 방식으로 성경을 읽고 살아가도록 돕고자 폴리 목사는 『지하교회로 살라』를 집필했습니다. 이 책은 성(性) 혁명 및 한국 사회 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기독교에 대한 적대감에 한국 교회가 잘 대응하도록 올해 쓰인 폴리 목사의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입니다.

폴리 목사에 의하면 동성애 문제를 다루기 가장 좋은 방법은 반(反)동성애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오히려 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한국 초기 기독교인과 오늘날 지하교회 기독교인이 하는 방법대로, 하나님의 성품에 집중하여 성경 읽는 법을 배우는 것을 뜻합니다.”

『지하교회로 살라』에서 폴리 목사는 성경의 어느 부분을 읽더라도 기독교인이 하나님의 성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섯 가지 간단한 질문을 제시합니다. 그는 이런 방법을 따르는 것이 어떻게 우리로 하여금 가장 초기의 한국 기독교인들의 성경 기독교” 및 오늘날의 지하교인의 모습으로 복귀시킬 것인지를 설명합니다.

폴리 목사는 한국 순교자의 소리가 성(性) 혁명에 관한 시리즈의 책을 펴내고 그 주제로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무료 교육 행사를 하는 이유가 바로 오늘날의 한국 교회가 선조들의 성경 기독교”로 돌아가게 돕기 위함이라고 말합니다.

이 시리즈의 제1권과 2권인 『지하교회를 준비하라 (Preparing for the Underground Church)』와 『지하교회를 심으라(Planting the Underground Church)』는 올 상반기에 출간되었습니다. 관련 세미나 영상은 http://vomkorea.kr/media/videos/training/ 에서 보실 수 있고, 02-2065-0703으로 문의하시면 권당 후원금 5,000원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제3권인 『지하교회로 살라』는 116일 저녁 7시30분에 한국 순교자의 소리 마포 사무실에서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에서 출간될 예정입니다. 세미나에 참석하기 원하시는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분은 세미나 시작 최소 24시간 전까지 02-2065-0703으로 연락 주시어 반드시 사전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지 않을 시 입장이 불가합니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지하교회로 살라』를 무료로 드리며, 5,000원에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 1권과 2권 관련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으셨더라도 참석이 가능합니다.

 

Tags: 교회, 지하교회, 지하, 살라, 지하교회로